IT정보

구글 애드센스 이용 블로그로 돈벌기

YUNOLAND 2016. 1. 28. 09:06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면 구글과 제휴된 여러 업체들의 광고를 내 블로그에 배너 형식으로 붙일 수 있는 소스코드를 받을 수 있다.

CPC방식의 마케팅이라고 하는데 나도 마케팅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 사람이기에 찾아봤다.

CPC : 클릭당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으로 블로그의 글(포스팅)을 보고 들어온 사람이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해당 포털 사이트에서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 일부를 블로그 소유자에게 분배해주는 마케팅 방식

고정으로 방문자수가 있는 블로그를 가지고 있으면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 포스팅을 즐기며 수익도 챙겨보자.

구글 애드센스의 등록은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현재 로그인되어 있는 계정으로 애드센스를 이용할건지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서 이용할건지 물어본다.
지금 계정을 사용해서 만들겠다고 버튼을 누르면 타사이트 회원가입과 비슷한 정보입력 페이지가 나온다.

그러고 나면 신청이 됐다고 나오고 승인을 위해 광고를 삽입하라고 뜬다


(중간중간에 일본어로 표시된건 죄송합니다 ㅠ ㅠ)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된 메인화면의 위에서 두번째탭 "광고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코드를 생성한다. 생성된 코드를 복사하여 플러그인을 통해(티스토리로 가정한다) 간단히 붙여넣어도 되고 HTML/CSS편집을 통해서 수동으로 붙여넣어도 된다.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으면 반응형 사이즈의 광고를 받으면 되는데 이 경우 플러그인을 통한 삽입이 안되기 때문에 HTML/CSS편집을 통해 넣어주자.

그러면 위에서 첫번째 탭의 홈으로 들어가면 수익률을 알아볼 수 있다

나도 어제 등록을 하였기에 2차 승인이 나지않아 수익은 제로다.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하고 광고삽입을 하면 1차승인의 상태이기 때문에 광고는 하얗게만 표시된다. 2차 승인의 메일을 받으면 광고가 제대로 표시된다고 한다.(빠른 승인 부탁드리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는 정책이 엄격해서 광고를 클릭해달라고 어필하는 내용이 본문에 있다던지 선정적인 클릭수 유도를 위한 글이거나 하면 애드센스 이용 해지를 당한다고 하니 잘 읽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