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27 3

일본 구매대행 쇼핑몰 히탕. 캐릭터 탄생과정

일본 구매대행 쇼핑몰을 만드는데 디자인하는 사촌동생에게 부탁을 좀 했다 "오빠의 평소 이미지랑 [히탕]이라는 이름의 느낌으로 캐릭터 하나 만들어줘.. 캐릭터랑 비슷한 느낌의 로고도 하나.."라고 (캐릭터가 인기가 많아지면 캐릭터 산업으로.. 이러고 ㅎㅎ) 사촌동생이 이틀만에 세가지의 시안을 보내왔다~ 첫 번째는 ​​ 고양이다. 쇼핑몰이라는걸 이미지 했는지 손수레를 끌고 있다. 로고는 발바닥인듯~ 두 번째는 ​ 비둘기다. 사실 로고도 맘에들고 뚱하니 무표정인게 너무 귀엽다. 로고에 Hitan이라고 쓰여있다. 사실 발음은 Hitan으로 해야 맞는데 그 도메인은 이미 접수되어있어서 Hittang으로 도메인을 만들었다. 이 부분은 사촌동생에게 전달했으므로 변경될 듯~ 이 비둘기 너무 귀엽다.. 사실 이 아이로 ..

페이스북 좋아요보다 티스토리 공감

호주에 처음 갔을 때 친구들을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게 되면 하나같이 다들 "페이스북 하니?" 라고 물었다. 그땐 뭔지 몰라 가입을 하고 시작을 했을땐 재밋었다. 다른 곳으로 이동해 다니며 페북을 통해 그들의 여행이야기, 먹거리, 소소한 일상을 보며 그 곳에서 짧게나마 서로 안부를 물을 수있는것이 즐거웠다. 글로벌한 싸이월드같은 딱 그 느낌이었다. 지금은 화면을 스와이프 해보면 궁금하지도 않고 알고 싶지 않은 광고가 반이상이다. (나도 이제 광고해야하는데...) ​ (김숙씨나 윤정수씨에게 절대 악감정은 없다.. 페북의 "좋아요"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다..) "페친"이란 말도 등장해 서로 알지도 못하는 사람들과 친구를 맺고 나한테 조차도 모르는 사람들이 친구 리퀘스트가 자주온다.(영문을 몰라 그냥 방치해두는..

일본 2016.01.27

엑셀함수로 구매대행 쇼핑몰 수익율 계산. 엔화 환율 계산

일본 구매대행 쇼핑몰 스타트업을 위해 정보도 모으고 한창 공부중이다. 어제는 회사에서 한가하여 엑셀로 수익률 계산 툴을 만들어봤다. 엑셀 함수는 잘 안써봐서(항상 만들어져있는걸로 수정만 하니까 ㅎㅎ) 정말 기초만 가지고 간단하게 만들어 봤다. 당일 환율과 아마존등에 등록된 상품가격만 수동으로 입력해주면 실제 일본내 상품 가격에서 환율이 적용되어 원화로 변경해준다. 거기에다 마진율을 5%로 설정했을 때의 상품 가격이랑 10%로 설정했을 때의 수익율을 계산해봤다. ​ (회사 컴퓨터니 컴퓨터 번호는 살짝 지워주고...) 마진율 10%로 설정했을 때의 상품가격을 구하는 함수다. =SUM(A4*$B$1, A4*$B$1*0.1) ⇨ [실상품가격*현재환율] + [실상품가격*현재환율*마진율] *마진율 5%적용시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