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일본 구매대행

인터넷 사업자등록 신청. 해외에서 사업자등록 신청.

YUNOLAND 2016. 1. 26. 09:57

한국에 들어가면 사업자등록 신청을 하려고 했는데 검색해보니 해외에서도 인터넷으로 사업자 등록이 된다는 정보를 입수!

국세청 홈택스

위 화면에서 맨아래 버튼 [홈택스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인페이지로 넘어간다.

역시나 각종 보안패치들을 많이 설치해야하기때문에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게 편하다.
하지만 정말 좋은게 다른 국내 홈페이지들처럼 꼭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 없어도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각종 신고절차도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다 가능하다.다행히 계좌이체등으로 은행업무는 가끔보기때문에 공인인증서는 가지고 있었다.

화면 중앙에 있는 통합검색에서 [사업자등록 신청]이라고 검색하면 여러가지가 뜨는데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이라는 링크가 나올테니 들어가서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사업자등록 신청서 입력폼이 나온다.
(모바일로는 패치설치가 안되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 수가 없어 캡쳐를 할 수 없었다.. 죄송 ㅠㅠ 아이폰만 그런건가..)

이 와중에도 패치 설치를 자꾸한다 -_-

그리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첨부할 파일등록하라 그러는데 여기서 파일이동하는 패치를 설치하다가 에러가 났다.
(홈페이지내 자료실로 들어가서 수동설치해주자)

첨부할 파일이 따로 없다면 그냥 넘어가자.

그러면 접수되었다는 페이지가 나온다. 2~3일 기다리면 사업자등록 번호가 나온다고 한다.

통신판매업 신고는 민원24에서 신고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나중에 할 때 다시 포스팅 하겠다..